JPGIF/옷소매 붉은 끝동

제 마음은 궁금하지 않으십니까?

다보아 2021. 12. 3. 14:23

 

옷소매 붉은 끝동

EP 05

 



어젯밤 항아님을 놀라게 한 것이 마음에 걸려 찾아왔다오,

나에게 많이 섭섭하시오?

 

해명 한마디 듣지 않고 소인을 죽이려 하셨지만...

, 알겟습니다 그만 돌아가십시오.

 

내 잘못이니 항아님을 탓할 수는 없지만. 

그런 눈빛으로 나를 보니 마음이 아프구려.

 

나으리는 제가 바보인 줄 아십니까?

나으리가 진짜 어떤 분인지

제가 모르는 것 같습니까?

 

내가 어떤 사람이기에?

 

무서운 분이지요, 궁녀들이 아는 것보다 훨씬 .

 


 내 궁금한 일이 하나 있는데 답해주시겠소?

 

세손저하께서는 항아님을 어찌 생각하시오

어젯밤 저하께서 항아님을 위해

하신 일을 이해할 방법은 하나 뿐이라.

 

저하의 마음을 왜 제게 물으십니까. 

저하의 마음은 저하께 물으십시오.

 

지존이 되실 분의 마음은

묻는 것이 아니라오. 

눈치껏 읽어내는 것이지.

 

답해줄 마음이 없다면 나는 이만 가보리다.

 

마음은 궁금하지 않으십니까제가 그분을 어찌 생각하는지

 

그까짓게 뭐가 중하다고.

 

궁녀의 마음따윈 아무도 궁금해하지 않아.